HOME 회사소개 인사말 
 
 
 비영리회계를 강의하고, 비영리단체 컨설팅업무를 진행하면서 그 운영개선안을 제안했을 때마다 항상 받게 되는 질문은 제안해 준 방식으로 업무 처리를 하기 위해서는 어떤 프로그램이 좋은지 추천해 달라는 부탁들이었습니다.
이 프로그램은 이런 점이 좋지만 이런 부분은 불편하고, 저 프로그램은 이런 점이 좋으나 저런 점이 나쁘다고 비교할 대상 프로그램 조차 없었기 때문에 질문을 받을 때마다 대답하기에 난감하였습니다. 그 이후 비영리단체의 업무 관리용으로 출시된 프로그램들이 일부 있기는 하나, 대부분 관리의 한 측면만을 지원하고 있기에 비영리단체의 담당자는 수작업에 의한 이중 작업을 피할 수 없었습니다.
이러한 열악한 비영리단체 업무관리지원 프로그램 환경을 바라보는 안타까움이 비영리단체 종합관리 프로그램 개발로 이끌었습니다.
 나눔과셈은 '나눔'을 실천하는 비영리단체의 '셈'(관리업무)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태어났습니다.
나눔과셈은 비영리단체의 수작업에 의한 업무절차를 컴퓨터를 활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제공함으로써 실무자들의 시간과 노력을 절약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증진하여 비영리단체의 목적 사업인 '나눔의 운동'에 더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사명으로 하고 있습니다.
 또한 후원자들에게 투명한 회계처리결과를 제공함으로써 후원자들이 안심하고 후원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프로그램 개발의 방향으로 설정하였습니다. 제일회계법인과 공동 개발한 '나눔과셈'은 이제 막 걸음마를 시작하는 단계로 부족한 점이 많지만, 이용자 여러분들의 애정 어린 관심과 조언으로 비영리단체의 관리업무에 필요한 절차들을 지원할 수 있는 종합지원프로그램으로 그 기능들을 계속 추가 해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.
 출연자 및 후원자들의 후원금으로 운영되는 비영리단체 관리는 출연자산을 목적에 맞게 소비하는 관점이므로 투자 자본을 회수할 것을 목적으로 하는 영리기업 관리와는 그 관점의 출발선을 달리합니다. 관점을 달리하는 비영리단체의 법적 구조, 회계처리, 세무관리, 후원자관리에 대하여 실무자들이 구체적인 업무를 교육받을 수 있는 기관이 없는 상황에서 나눔과셈은 실무자교육 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다할 것입니다. 변호사, 공인회계사, 세무사로 구성된 NGO 전문가 그룹들에 의한 실무강의는 비영리단체 실무자들의 나아갈 길을 바르게 제시할 것입니다. 감사합니다.